해빙기 산행
 
주의
  • 낙석 주의, 산불 조심
  • 운행
  • 가장 앞에는 리더가 서고 선두그룹에는 초보자, 후미에는 산행경험이 많은 사람순으로...
  • 약1시간 운행후 5분정도 휴식을 취하며 경사가 심할때는 약30분, 급경사일때는 약20분 단위로 휴식을 취한다.
  • 더울때는 옷을 벗었다가도 열기가 식기전에 다시 입는다.
  • 신발은 바닥이 두껍고 탄탄한것을 신는다.
  • 자세는 상체를 약간 기울이고 발바닥 전체가 지면에 닿도록하며, 딛는 발쪽으로 중심을 이동한다.
  • 너덜 지대를 오를때는 일렬횡대로 운행하며, 종대시에는 인원간 거리를 짧게한다. 낙석의 우려가 있으면 선두에서 사전 제거한다.
  • 장비
  • 아이젠, 윈드 자켓(오버트라우저), 헤드랜턴, 건전지, 수통, 방한모, 스카프, 스패츠, 여벌옷...
  • 지도, 나침반, 기록용구, 신분증, 비상약...
  • 장기산행은 코펠, 버너, 칼, 바람막이, 예비연료, 비상성냥...
  • 식량
  • 당일 산행은 빵, 스낵, 도시락등...
  • 장기 산행은 보관이나 운반이 쉽고 조리가 간편하며, 변질되지 않는 것이 좋다.
  • 비상식(행동식)은 쵸컬렛, 엿, 땅콩, 사탕등...
  • 기타
  • 가파른 등성이를 오를때는 작은 나무뿌리, 풀뿌리, 돌등은 잡지않는다.
  • 계곡과 음지의 잔설을 주의.
  • 조난시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안개가 걷히기를 기다리거나, 온길이 멀지않으면 후퇴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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